세종시사뉴스(충남도민일보) 문성호기자 | 천안시도서관본부는 ‘천안시 도서관 방문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도서관은 도서관 방문을 활성화하기 위해 ▲뉴비 산책(冊)단 ▲책프닝 모집 이벤트 ▲네이버MY플레이스 리뷰 이벤트를 운영한다.
먼저 뉴비 산책(冊)단은 책을 산책시키는 활동으로, 책을 다 읽지 못하더라도 도서관에 방문해 책을 대출하고 반납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에 의의를 둔다. 뉴비 산책단은 오는 7월까지 운영되며, 도서관 신규 회원이 첫 대출 한 책을 촬영해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책프닝 모집 이벤트는 오는 5~ 10월 운영되며, 도서관과 관련된 시민들의 다양한 추억과 일화, 인연 등을 모집해 소개할 예정이다. 네이버MY플레이스 리뷰 이벤트는 천안지역 9개 도서관과 작은도서관에 방문한 후 네이버에 리뷰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에 대해서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독서용품, 편의점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자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캠페인이 도서관 방문을 활성화하고, 독서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성인 독서율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천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