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군민투표 실시

10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진행

임경희 기자

2024-10-10 08:40:38




예산군청전경(사진=예산군)



[세종시사뉴스] 예산군은 지역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행정을 추진한 공무원을 선발하기 위해 군민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군민투표는 군민이 직접 참여해 공무원의 적극행정 성과를 평가하고 공무원의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장려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군은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우수공무원을 선발하며 행정 문화 정착 및 확실한 군민 체감을 도모하기 위해 투표를 진행한다.

군민 투표는 적극성과 주민 체감도, 창의성 및 전문성, 확산 가능성, 성과의 우수성 등의 기준을 바탕으로 내부 실무평가단의 심사를 통과한 적극행정 사례 5건을 대상으로 10월 10일부터 10월 16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군 소속 공무원은 새올행정포털, 군민은 군청 누리집-군민참여-설문조사 코너에서 본인인증 후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군은 실무심사 점수와 적극행정위원회 심사 점수를 합산해 10월 중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며 우수사례로 선정되면 근무 성적 가산점 부여, 성과상여금 최고 등급 부여 등 다양한 인사 우대 조치를 부여하게 된다.

최재구 군수는 “군민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을 위해 군민투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군민투표를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