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5년 모범음식점 참여 업소 모집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주 대상

임경희 기자

2024-10-02 08:38:59




예산군청전경(사진=예산군)



[세종시사뉴스] 예산군은 위생 상태가 청결하고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식점을 발굴하기 위해 모범음식점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

모범음식점 선정을 통해 영업주는 자부심을 고취할 수 있고 방문객 증가를 통한 영업장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이용객은 안심하고 이용 가능한 외식 공간을 제공받고 다른 영업주들 또한 해당 제도에 관심을 갖게 돼 영업장 개선 등 지속적인 발전의 선순환을 기대할 수 있다.

모범음식점 신청 접수는 9월 30일부터 10월 11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신청을 희망하는 일반음식점 영업주는 기한 내 군청 위생팀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충남도지회 예산군지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범음식점 참여 업소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 공고문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접수 이후에는 현장 평가단이 업소를 방문해 △영업장 및 종사자 청결 상태 △식자재 보관 △제공 서비스 등을 평가하며 이후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모범음식점이 최종 선정된다.

선정 업소는 군으로부터 쓰레기 봉투 등 위생용품 지원, 군청 누리집 게시, 상수도세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영업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통해 예산군의 우수한 음식문화 환경과 청결한 위생 환경이 더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