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 대표 발의, ‘천안시 어르신 생활디지털 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행정보건위원회 통과

이종담 의원 “어르신들이 생활밀착형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천안시에서 다양한 디지털 교육이 확대되길 기대”

임경희 기자

2024-09-05 11:19:46




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 대표 발의, ‘천안시 어르신 생활디지털 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행정보건위원회 통과



[세종시사뉴스] 천안시의회 행정보건위원회 이종담 의원이 대표 발의한 ‘천안시 어르신 생활디지털 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 9월 3일 제272회 임시회 상임위 심사를 통과해 본회의 심의를 앞두고 있다.

해당 조례안은 천안시 어르신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일상생활 편의를 증진하는 교육을 지원해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생활디지털 교육과 관련한 △지원계획 수립 및 시행 △지원사업 및 사무의 위탁 △홍보 및 협력 △포상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됐다.

이종담 의원은 “최근 휴대전화를 통한 모바일 주문, 인터넷뱅킹이나 키오스크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 및 금융기관이 증가함에 따라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조례 제정을 계기로 어르신들이 보다 편리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생활밀착형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교육이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9월 6일 열리는 본회의 의결을 거쳐 시행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