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홍산공공도서관 독서의 달 운영

8월 14일부터 선착순 접수, 달리는 책 놀이터 운영

임경희 기자

2024-08-13 10:32:02




부여군청전경(사진=부여군)



[세종시사뉴스] 부여군 홍산공공도서관에서는 디지털 책 체험 등 다양한 책 활용 방법과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9월 독서의 달을 운영한다.

독서의 달 운영 행사로는 △달리는 책 놀이터, △작은도서관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등이 있다.

달리는 책 놀이터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다음달 8일에 진행된다.

총 3부로 1, 3부에서는 디지털 책 체험으로 XR/VR 체험, 다국어 구연동화, 오디오북, 멀티미디어북을 체험해볼 수 있다.

2부에서는 “내 모습 이대로를 사랑해”라는 주제로 이범재 작가님의 저서 노스애르사애 그림책 강연과 ‘꾸고’ 샌드아트 공연을 진행한다.

작은도서관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9월 한 달간 부여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LH꿈둥지 작은도서관, 아미골 작은도서관, 별빛지토 작은도서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접수는 8월 14일부터로 선착순 접수하며 누리집 및 전화나 방문 접수한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홍산공공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을 운영해 지역주민들이 문화적 소양을 증진하기를 바란다”며 “이 외에도 반납을 잊은 그대에게, 초록의 속삭임, 외국 아동 자료 전시, 원화 전시도 하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