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제7기동군단‘관·군 협력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협약식 개최’

정연호 기자

2024-07-17 14:51:34




이천시-제7기동군단‘관·군 협력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협약식 개최’



[세종시사뉴스] 이천시는 육군 항공사령부, 육군 특수전사령부에 이어 7월 16일 제7기동군단과 소속 군인 가족들이 거주하는 관사내에 다함께돌봄센터를 설치하기 위해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천시는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둔 육군 장병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자 군 관사 내에 다함께돌봄센터를 설치해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7기동군단 상승점”은 시설면적 110.04㎡ 규모의 이용 아동 20여명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8월 리모델링을 시작해 10월경에 운영할 계획이다.

이천시장은 “앞으로 군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통해 대한민국 안보를 위해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군 장병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고 국방의 임무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제7기동 군단장도“이천시가 군 가족들의 복지와 아이 돌봄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자녀들의 돌봄에 어려움 없이 훈련에도 임할 수 있게 됐다”며 이천시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목적으로 초등학교의 정규교육 이외의 시간 동안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자체가 설치·운영하는 시설로 부모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