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공원이야, 키즈카페야?

노원구, 실내놀이터를 품은 중평어린이공원 재개장

정호영 기자

2024-07-16 07:45:51




여기 공원이야, 키즈카페야?



[세종시사뉴스] 서울 노원구가 어린이들의 놀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중평어린이공원을 재정비하고 공원 내 서울형키즈카페 노원구 1호점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구는 공원이 노후함에 따라 주민들의 크고 작은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공원재정비사업을 진행해왔다.

먼저, 중평어린이공원 실내놀이터 조성을 위해 공원 내 건립 부지 주변을 정비했다.

산책로와 휴게시설, 화장실, 공원 내 경관조명 등 노후된 시설을 교체하고 주민들의 건의사항인 다목적 운동장을 이설함과 동시에 놀이터 바닥도 새로 포장했다.

특히 야외에서 맨몸운동을 할 수 있는 무한풀업바, 입식사이클 등 운동기구를 설치한 ‘스트리트 워크아웃’ 공간도 조성해 주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도 구축했다.

공원 내에는 서울형키즈카페를 새롭게 조성했다.

외부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친환경 안전 시스템을 도입해 미세먼지 등 환경 유해물질을 차단하고 쾌적한 놀이 환경을 조성했다.

서울형키즈카페 중평공원점은 영유아와 어린이, 보호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신체놀이공간, 놀이돌봄서비스, 책쉼터 등 다양한 놀이시설로 구성됐다.

그물타워, 언덕오르기, 징검다리 건너기, 볼풀장, 미끄럼틀 등 고정식 놀잇감과 소꿉놀이, 캠핑놀이, 생활테마 등 이동식 놀잇감이 마련되어 있다.

7월 23일부터 임시운영할 예정이며 임시운영 기간 동안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예약은 우리동네키움포털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월요일은 휴무며 평일 운영시간은 09:30부터 17:30까지 3회, 주말에는 09:30부터 오후 6시까지 4회로 운영된다.

정식 운영은 9월 1일 예정으로 이용 요금은 어린이 1인당 2,000원, 보호자 1,000원이다.

한편 구는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는 노해공원을 ‘청소년 특화 체육공간’으로 조성중이다.

순환산책로 및 휴식공간 조성, 어린이 놀이시설 보강에 더해 △X-게임장 △스트리트 워크아웃 공간 △풋살장 △농구장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중평어린이공원을 재정비해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높임과 동시에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공간을 새롭게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공원 인프라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