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방송]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연구단체 경제노동연구회가 2023년 ‘경기도의회 우수연구단체’로 선정됐다.
경기도의회 우수연구단체 선정은 의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연구단체가 제출한 정책연구보고서 입법활동 등 연구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되며 이에 따라 경제노동연구회에서는 26일 경기도의회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경제노동연구회는 16명의 경제노동위원회 위원들로 구성된 연구회로서 △경기도 경제활성화를 통한 성장동력 확충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정책을 개발하고 △사회적기업·중소기업·소상공인 등의 발전을 통한 서민생활 안정 및 지속가능발전 토대를 구축하며 △노동자 권익보호 등 노동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활동을 해왔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에는 ‘경기도 마을기업의 지역사회문제 해결형 사업모델연구’ 정책연구용역을 실시해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마을기업의 역할이 대두되는 가운데 각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경제를 활성화하는 마을기업 사업모델을 검토해 지속가능한 마을기업 경영모델을 발굴하고 경기도 차원의 정책 및 제도 마련을 도모했다.
김완규 위원장은 “연구회 회원들의 활발한 경제노동 관련 조례 입법 활동과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진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정책연구용역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연구회에서 도출한 결과물을 토대로 앞으로도 경기도 경제노동 관련 조례를 제·개정하고 내실있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