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원2동, 웰클린 인 오산 정리 정돈 사업 연계

임경희 기자

2024-07-11 11:52:05




오산시 대원2동, 웰클린 인 오산 정리 정돈 사업 연계



[세종시사뉴스] 오산시 대원2동은 웰클린 인 오산 정리봉사자들이 9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가구 가정을 방문해 가정의 환경을 개선하고자 정리정돈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올해 5월 ‘웰클린 인 오산 서포터즈 양성과정’을 통해 양성한 정리봉사자들로 이번 활동은 대원2동 내 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대상 가구는 부의 실직, 모의 질병 및 저임금 등으로 생활고를 겪고 집안 정리 정돈에 어려움이 있는 가구이다.

또한 지난 6월 대상 가구에 경기도 아동주거빈곤가구 클린 서비스 사업을 연계해 300만원 이내의 클린 서비스와 물품을 지원받을 수 있었다.

정리정돈 봉사와 전문가 양성에 참여한 라이트라이프 박인선 대표는 “집 평수에 비해 짐이 너무 많고 아이들이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걱정이 많이 됐지만, 자원봉사자들과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도움으로 정리정돈을 잘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원2동 김소영 동장은 “무더운 날님 속 저소득 가구의 환경개선을 돕기 위해 애써주신 정리정돈 전문가와 봉사자분들,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대원2동 행정복지센터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지역 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지속 모집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