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청소년문화의집,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을 위한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안내

나누는 행복을 배우는 ‘Happy 두~배 더’

정연호 기자

2024-07-09 16:36:42




신갈청소년문화의집,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을 위한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안내



[세종시사뉴스]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서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Happy 두~배 더’ 프로그램을 오는 30일부터 여름방학 기간 중 총 4회 실시한다.

관내 13세~18세 청소년 10명을 모집해 실시하는 ‘Happy 두~배 더’ 프로그램은 기흥구 소재 독거 어르신 10가정을 직접 방문해 반찬을 전해드리고 안부를 나누는 활동과 기흥직업지원센터에서 일하시는 장애인들의 문화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기다리는 여름방학이 있는 7월여름방학을 맞아 의미 있고 보람된 자원봉사 활동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따듯한 세상’을 몸과 마음으로 느끼고 배우게 될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모습이 기대된다.

또한,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신갈·유림·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