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남양주시협의회, 제6기 평화통일 아카데미 성료

정호영 기자

2024-10-31 16:00:58




민주평통 남양주시협의회, 제6기 평화통일 아카데미 성료



[세종시사뉴스] 남양주시는 지난 29일 정약용도서관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남양주시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 ‘제6기 평화통일 아카데미’의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는 유효성 회장을 비롯해 민주평통 자문위원과 남양주시청 행정지원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반도 정세 변화와 새로운 해법’ 이라는 주제의 강연 후 교육생 50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아카데미 일정을 마무리했다.

‘제6기 평화통일 아카데미’는 시민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9월 30일부터 10월 29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심도 있는 강의과 함께 △분임 과제토론 △DMZ 현장학습 △연구결과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유효성 회장은 “평화와 통일은 우리 사회가 한 단계 도약하는 중요한 가치”며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평화통일의 주역이 되어주기를 기대하며 8.15 통일 독트린을 기반으로 통일 교육을 확대해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통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평소 북한과 통일에 대해 막연하게만 생각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며 “평화통일을 위한 준비와 중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민주평통 남양주시협의회와 협력해 시민들의 평화통일 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통일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