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3회 숏폼 영상 공모전 ‘구리를 담다’ 수상작 선정

‘구리, 명소를 그리며 알아보다’ 영예의 대상 수상

정호영 기자

2024-10-31 13:21:02




구리시, 제3회 숏폼 영상 공모전 ‘구리를 담다’ 수상작 선정



[세종시사뉴스] 구리시는 시민과 소통하는 도시를 표현하고자 개최한 제3회 구리시 숏폼 영상 공모전 ‘구리를 담다’ 의 수상작 25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지난 9월 11일부터 9월 30일까지 20일 구리시와 관련된 자유주제로 구리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분 이내의 세로 숏폼 형식의 영상을 공모한 결과, 총 31편의 영상물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3명의 외부 심사위원과 4명의 내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대중성, 흥미, 기술, 창의성, 활용성 등을 주요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그 중 대상은 스피드페인팅을 통해 구리를 소개한 ‘구리, 명소를 그리며 알아보다’ 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8호선 연장 개통을 소재로 한 ‘구리까지 순간이동 하는법’과 구리시의 특성을 소재로 한 ‘구리시 특징’ 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최근 트렌드인 빠른 속도를 강조한 ‘구리의 순간을 담다’ 와 구리시의 출산 이후 지원 정책을 소개한 ‘구리시에서 애 낳은 거 완전 럭키비키잖아’ 가 선정됐으며 이외에도 출품작 중 장려상 5편, 입선 15편을 결정했다.

시는 오는 11월 1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구리시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게시해 시정 홍보 자료로 활용하는 등 시정 홍보 전반에 다양하게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이 구리시를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공모전에 참가한 모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수상작은 구리시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전파하는 데 적절하게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