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 뷰 맛집’ ⋯ 동작구, 고즈넉한 매력의 “한옥카페 R1” 개소

정연호 기자

2024-10-28 08:55:02




‘국가유산 뷰 맛집’ ⋯ 동작구, 고즈넉한 매력의 “한옥카페 R1” 개소



[세종시사뉴스] 동작구가 25일 바쁜 일상 속 한템포 쉬어갈 수 있는 특별한 이색카페인 ‘한옥카페 R1’의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옥카페 R1은 ‘Rest와 1호점’의 합성어로 우리나라 전통 한옥 모양이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져 고즈넉한 매력을 품고 있다.

특히 서울시 유형문화유산 제94호 효간공 이정역 묘역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까치산 등산로를 통해 내려오는 등산객들의 편안한 휴식처가 될 전망이다.

앞서 구는 지난 4월 미개방 국가유산이었던 효간공 이정역 묘역에 데크와 울타리 등을 설치해 둘레길을 조성하고 까치산 등산로와 연결시켜 개방했다.

동작구 사당로16라길 70에 위치한 한옥카페 R1은 지상 1~2층 규모로 작년 2월 공사를 시작해 올해 4월 준공하고 운영자 선정을 거쳐 25일 개소했다.

1부, 2부로 나눠 진행된 개소식은 퓨전국악팀과 성악가가 함께하는 구민음악회를 시작으로 ‘한옥카페 R1의 1호 고객 리뷰’ 와 카페 번영을 위한 ‘복조리 걸이식 및 덕담’ 이벤트가 진행되어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한편 구는 한옥카페 인근에 맨발 황톳길을 조성햇으며 향후 이 일대를 명품 둘레길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문화유산과 어우러진 멋진 한옥카페로 랜드마크화 할 것”이라며 “한옥카페 R1에서 빠르게 지나가는 현대사회 속 느리게 흘러가는 여유를 만끽하시길 바라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