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음악회로 하나되는 제29회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10월 23일 오후 3시 금나래아트홀에서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정연호 기자

2024-10-24 07:23:12




금천구, 음악회로 하나되는 제29회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세종시사뉴스] 금천구는 지난 23일 오후 3시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제29회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념식을 간소화하고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음악회 형식으로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해, 이인식 구의회 의장, 구의원, 각계각층의 구민 대표 등 총 6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제4회 금천패션영화제’ 수상작 상영으로 시작해, 1부 기념식과 2부 음악회로 나눠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지역 발전에 기여한 금천구민과 기업인에 대한 시상식, 기념사 및 축사, 구립합창단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다.

금천구민상은 △ 고영태 △ 나이균 △ 이정순 △ 최상규 △ 김점숙 △ 송일봉 △ 허영록 총 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업인상은 △ ㈜신아티앤씨 △ ㈜신포메탈 △ ㈜정연 △ ㈜아임유 △ ㈜신성씨앤에스 △ ㈜고려기연 △ ㈜미르나인 △ ㈜코드쓰리 △ ㈜이비즈웨이 △ ㈜마스터코리아 △ ㈜씨큐하이 총 11명의 기업인이 선정됐다.

2부에서는 ‘동네방네 좋은도시 금천 음악회’ 가 열렸다.

가수 태진아, 최유나, 강혜연, 박상철 등 인기 가수 8명이 출연해, 구민들은 트로트 음악을 들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구는 좌석이 부족해 공연장에 입장하지 못한 구민들을 위해 구청 광장에 설치한 대형 화면과 로비의 영상전시화면을 통해 기념식과 음악회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준비했다.

또한, 금천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송출해 더 많은 구민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민의 날’을 맞아 많은 구민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쁘고 지난 29년 동안 구민 여러분의 노력으로 금천이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해 왔다”며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잘 사는 ‘당당한 새 금천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