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제9대 후반기 원 구성 완료. 의정활동 본격화

임경희 기자

2024-07-05 16:15:45




제233회 화성시의회 임시회에서 의사봉 타봉중인 배정수의장



[세종시사뉴스] 화성시의회는 7월 4일 본회의장에서 제23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해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3차 본회의에서는 정흥범의원이 부의장으로 선출되어 배정수 의장과 함께 후반기 의정을 이끌게 됐다.

이어서 5개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한 후 각 상임위원장에 대한 투표를 실시해 위원장을 선출했다.

기획행정위원장에 장철규의원, 경제환경위원장에 임채덕의원, 문화복지위원장에 김종복의원, 도시건설위원장에 이계철의원,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영수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는 김경희, 김미영, 이해남, 전성균, 송선영 의원이△경제환경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상수, 배현경, 이은진, 정흥범, 최은희 의원이△문화복지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상균, 이용운, 위영란, 명미정, 차순임 의원이△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영수, 박진섭, 유재호, 오문섭, 조오순 의원이△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상균, 명미정, 오문섭, 이해남, 정흥범, 최은희 의원이 선임됐다.

새로 선출된 정흥범 의원은 당선 소감에서“제9대 하반기 부의장으로 저를 선택해 주신 선배, 동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저에게 부의장 직책을 맡겨주신 데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스물네 분의 의원님을 보필해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하도록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9대 후반기 화성시의회는 오는 17일에 제234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