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가족센터, 2024년 가족상담 우수기관 선정

“따뜻한 가족, 행복한 양평”

임경희 기자

2024-10-22 12:10:47




양평군가족센터, 2024년 가족상담 우수기관 선정



[세종시사뉴스] 양평군가족센터가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가족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우수기관 선정에 따라 양평군가족센터에는 가족상담 우수기관 현판이 주어지며 워크숍·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는다.

양평군가족센터는 건강가정 기본법과 다문화가족지원법에 근거, 여성가족부가 시행하는 가족정책의 주요 전달체계로 다양한 가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가족 내 문제 예방 및 관계 향상, 의사소통 방법, 역할 지원 등을 통해 가족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부모, 부부, 조부모, 자녀 등을 대상으로 한 생애주기별 맞춤 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양평군가족센터의 가족상담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개인 및 가족 간의 갈등과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가족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갈등을 겪고 있는 성인 또는 부부 상담은, 가족 치료적 접근으로 역기능적인 문제와 체계를 건강하고 기능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부모-자녀 상담은 팀 상담으로 진행되며 동시 상담을 통해 상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자기를 표현하는 것에 어색하고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의 경우, 모래를 이용해 부모-자녀 간 긍정적 상호작용 경험을 쌓고 있다.

박우영 센터장은 “양평군민들이 가족센터 가족상담을 통해 개인과 가족의 건강한 기능 수행을 도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문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