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체험하고 탐구하며 즐기는 대전과학축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4년 꿈돌이사이언스페스티벌 개최

정호영 기자

2024-10-22 09:27:11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시사뉴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 동안 2024년 꿈돌이사이언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꿈돌이사이언스페스티벌은 2008년 ‘꿈돌이의 귀환’을 주제로 엑스포과학공원, 국립중앙과학관 등과 연계해 시작한 대전의 과학행사이다.

그 명맥을 이어 과학문화 확산과 더불어 학생들에게 과학적 탐구 능력과 협력적 소통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매년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과학 축제이다.

이번에 개최하는 꿈돌이사이언스페스티벌은 학생들에게는 과학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갖게 하고 가족과 함께 과학을 즐기게 하는 체험과 축제의 장으로 열리게 될 예정이다.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에는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참석해 인사말을 전할 예정이고 대전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김민숙 부위원장과 민경배 위원이 참석해 축하한다.

2일간 운영되는 주요 행사는 과학대회와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행사이다.

과학대회는 ‘주제탐구경연마당’, ‘나도과학해설사’, ‘천문우주탐구대회’ 등 3개의 대회가 25일에 개최되며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행사는 목공 제작 및 드론을 체험하는 ‘발명캠프’, 이동형 천체돔으로 우주를 체험하는 ‘우주여행’, 전자현미경으로 1백만분의 1만큼 작은 세계를 체험하는 ‘작은세상’, 체험으로 과학의 원리를 탐구하고 알아가는 ‘ 과학탐구 및 체험 부스’ 등 4개의 프로그램으로 첫날, 둘째날 운영된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2024년 꿈돌이사이언스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꿈과 열정이 더 커지길 바란다”며 “과학체험으로 가족이 함께 하나가 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대중에게 과학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