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4 강북구민대상’…지역사회 빛낸 8인 선정

이순희 강북구청장 “강북구의 미래를 위해 힘써주신 수상자들께 깊은 감사”

정호영 기자

2024-10-22 08:03:11




강북구 ‘2024 강북구민대상’…지역사회 빛낸 8인 선정



[세종시사뉴스] 서울 강북구는 지난 19일 제28회 구민의 날을 맞아 강북구민 운동장에서 ‘2024 강북구민대상 시상식’을 거행했다.

‘강북구민대상’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구민들에게 시상하는 강북구의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는 8명의 수상자가 영예를 안았다.

구는 7월부터 60일간 구민 등을 대상으로 후보자를 추천받아 구민대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수상자는 △선행봉사상 안옥준 △모범가족상 권영애 △문화예술상 홍봉의 △체육상 이창식 △모범기업인 김진규 △사회복지상 김영애 △환경상 서경석 △교육발전상 김향지씨며 각 부문별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해 온 구민들이다.

먼저 선행봉사상 수상자 안옥준 씨는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 동네 환경정화 활동, 사랑의 반찬나눔 봉사 등 남다른 이타심으로 선행봉사를 적극 실천해 공동체 사회 구현에 크게 이바지해 선정됐다.

모범가족상 수상자 권영애 씨는 오랫동안 한결같이 시부모님을 극진히 모셔 주변의 칭송이 자자하고 덕망있는 품행으로 주변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타의 모범이 됐다.

문화예술상 수상자 홍봉의 씨는 필명 ‘홍해리’로 활동하며 다양한 시문학 행사 개최를 통해 지역 주민과 시인들의 문화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강북구민의 노래’를 작사할 뿐만 아니라, ‘강북구민헌장’ 등을 작성해 구민 화합과 상생에 공헌했다.

체육상 수상자 이창식 씨는 강북구수영연맹 회장과 강북구체육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종목단체 상호 교류의 가교역할을 함으로 강북구 체육 발전에 공헌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모범기업인상 수상자 김진규 씨는 광고업에 종사하며 혁신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해 지역 광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강북구상공회 활동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사회복지상 수상자 김영애 씨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위해 홀몸어르신 만남사업, 결혼이주여성 자조모임, 장수사진 사업 등 복지사업을 기획하고 사회적 약자 발굴을 통해 강북구 복지증진에 앞장섰다.

환경상 수상자 서경석 씨는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녹색가게를 설립해 녹색상품 개발, 주민 친환경 교육, 자원순환 재활용 사업 등을 활발하게 전개해 구민 환경 의식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교육발전상 수상자 김향지 씨는 푸른별환경도서관장으로서 지속가능발전 실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해 교육 혁신에 기여하고 청소년을 위한 견학, 진로 체험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미래 세대 역량 강화를 위해 공헌하고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구민들의 헌신과 봉사 덕분에 강북구가 더 나은 지역사회를 이루고 있다"며 "강북구의 밝은 미래를 위해 힘써주신 수상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