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골목길 그리기’. 금천구, 청결도시 금천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11월 8일 오후 6시까지 청소행정과 방문 제출

정연호 기자

2024-10-22 08:00:12




‘깨끗한 골목길 그리기’. 금천구, 청결도시 금천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세종시사뉴스] 금천구는 11월 8일까지 ‘청결도시 금천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결도시 금천 어린이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환경보전에 관심을 가지고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변화가 필요한 우리 동네 골목길 그림 그리기’ 이다.

쓰레기로 지저분한 동네 골목길을 촬영하고 변화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깨끗해진 골목길의 모습을 그리면 된다.

크레파스와 물감, 색연필 등을 활용해 8절지 도화지에 그린 평면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1명당 1점만 응모할 수 있다.

구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구분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와 현장 사진 1장은 전자우편으로 그림은 금천구청 청소행정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은 금천구청 누리집 ‘금천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저학년·고학년별 최우수 1점, 우수 4점, 장려 8점 등 총 26점의 당선작을 선정하고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11월 말 구청 누리집에 게시되고 ‘청결도시 금천’ 홍보를 위한 전시회, 블로그, 소통누리망, 기타 홍보물에 활용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그림 그리기를 통해 환경보호 실천의 중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초등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