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청소년 ‘마음성장 프렌즈 캠프’ 성료

“소중한 친구랑 중랑에서 놀자”

정호영 기자

2024-10-22 07:55:40




중랑구, 청소년 ‘마음성장 프렌즈 캠프’ 성료



[세종시사뉴스] 중랑구가 지난 19일 ‘청소년 마음성장 프렌즈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 40여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망우역사문화공원과 중랑캠핑숲 잔디광장 등 구의 주요 명소에서 이루어졌다.

지난 4월에 이어 2차로 진행된 이번 ‘마음성장 프렌즈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학교 안팎에서의 다양한 체험과 교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마음 탐색 △ 중랑 속 인물심리 알아보기 △마음 성장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가장 먼저 청소년들이 자신의 강점을 찾는 것을 돕고자 성격유형검사로 시작했다.

이후 망우역사문화공원으로 이동해 향토 문화 해설사와 함께 망우역사문화공원에 잠들어 계신 역사 인물들의 묘역을 탐방하고 그 인물에 대한 OX퀴즈를 통해 역사적 지식을 쌓았다.

마지막으로 잔디광장에서는 조별 야외 활동을 통해 마음껏 웃고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마음껏 웃고 놀아서 재미있었고 친구랑 함께 하니까 더 특별하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캠프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자아 성장을 이루며 또래와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한층 더 성숙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중랑면목·양원 미디어센터와 방정환교육지원센터 등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