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년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교육 성료

남양주 청년들의 새로운 직업 도전을 지원하다

정호영 기자

2024-10-21 15:21:18




남양주시, ‘청년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교육 성료



[세종시사뉴스] 남양주시는 지난 16일 ‘청년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성장에 맞춰, 청년들의 라이브커머스 분야 취·창업 역량을 강화해 청년들이 새로운 직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 과정은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방송 기획 및 장비 활용법 △시나리오 구성, 스크립트 작성 △스피치 및 연출법 △실전 방송 진행 등으로 구성됐으며 총 5일간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방송과 같은 환경에서 배운 내용을 실습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한 참가자는 쇼호스트로서의 잠재력을 인정받아, 오는 11월 국내 최초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에서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실제 방송 3회를 진행할 기회를 얻게 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년은 “기대 이상으로 체계적이고 유익한 교육이었다 실습까지 진행할 수 있어 좋았다”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원해준 남양주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경험을 쌓아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