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금곡 고고고 축제’로 지역 활성화 가속

정호영 기자

2024-10-21 14:50:58




남양주시, ‘금곡 고고고 축제’로 지역 활성화 가속



[세종시사뉴스]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금곡동 금곡·사릉로 일원에서 열린 ‘제5회 금곡 고고고 축제’ 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금곡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하나로 지역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됐으며 2022년 제1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이날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금곡동 일대에서 △문화공연 △먹거리 장터 △체험 및 마켓 △상인회 홍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주민들과 상인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활기찬 축제가 진행됐다.

특히 금곡 상점가는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 이벤트를 홍유릉 상점가는 자체 개발한 오얏꽃방 시식 및 소비 촉진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주막거리 상점가는 길거리 노래방 이벤트 등을 운영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를 관람한 주광덕 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상권에 대한 지역 주민 및상인의 관심과 애정을 더욱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서로 이해하고 아껴주며 금곡동의 발전에 힘써주시고 시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금곡동 원도심의 균형 발전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문화공원 및 체험형 스마트팜 조성과 ‘#어울림센터’ 건립과 함께 상봉역과 마석역을 잇는 셔틀열차를 운행해 금곡동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증진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