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6동, ‘제10회 목감천 친환경 축제’ 성황리 개최

임경희 기자

2024-10-21 14:47:48




광명6동, ‘제10회 목감천 친환경 축제’ 성황리 개최



[세종시사뉴스] 광명시 광명6동 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19일 우리어린이공원에서 ‘제10회 가족과 함께하는 목감천 친환경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가족과 다 함께 즐기는 친환경 마을축제’를 주제로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추진됐으며 지역 주민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의 민요 공연 △기타 공연 △관내 시립어린이집 공연 △다온 신바람 고고장구팀의 장구공연 △광일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댄스무대 △서도소리 인간문화재 이춘목 명창 공연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펼쳐졌다.

이와 함께 △목감천 주민 가요제 △초대가수 공연 △경품 추첨이 이어졌으며 △EM천연비누 만들기△다육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로 신나는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높였다.

특히 이번 축제는 환경 보호와 자원 재순환을 위한 벼룩시장과 다회용기를 사용한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했다는데 의미가 깊다.

김선원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가 탄소중립을 실천했다는 점이 특히 뿌듯하다”며 “내년에도 알차고 건강한 친환경 축제로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배형식 동장은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긴 시간 동안 애써주신 축제추진위원회에 감사하다”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자원을 절약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행사를 앞으로도 계속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