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4년 청소년 코딩 경진대회 성료

임경희 기자

2024-10-21 14:46:26




광명시, 2024년 청소년 코딩 경진대회 성료



[세종시사뉴스] 광명시는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대상 코딩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청소년의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는 4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초등부와 중등부 개인전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대회 일주일 전 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코딩 사전교육을 받았으며 대회 당일 경연은 자율주행 로봇이 특정 경로를 따라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성적이 우수한 6명에게는 광명시장상을 수여했다.

참여 학생은 “코딩을 활용해 로봇을 움직이는 게 신기했고 친구들과의 경쟁도 즐거운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며 “대회에 참여하면서 인공지능과 코딩에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대회 전에는 가족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기술 퀴즈 이벤트도 진행돼 현장 분위기를 한층 즐겁게 만들었다.

한 참가 가족은 “대회가 아이들의 경쟁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즐거운 축제가 되어 좋았다”고 전했다.

박란주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도전의 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디지털혁신교육센터는 지난 6월 21일 개소 이후 시민들의 디지털 격차를 좁히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드론 교육, VR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