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민 95.3%가 과학고 설립에 긍정 의견

조용익 시장 “과학고 설립 통해 더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할 것”

정연호 기자

2024-10-21 13:14:31




부천시민 95.3%가 과학고 설립에 긍정 의견



[세종시사뉴스] 경기 부천시는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부천시민 68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부천 과학고 설립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95.3%가 과학고 설립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진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특히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응답자는 93명 중 단 1명만 과학고 설립이 필요하지 않다고 답변하는 등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98.9%가 미래 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고 설립 필요성에 공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부천 과학고 설립 필요성에 관한 질문에는 “이공계 과학 인재 양성”고 답한 이가 가장 많았으며 “학생 맞춤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 “부천시 학령인구 유출 방지” 등의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경기형 과학고 공모’에 대비해 부천시민들의 인식을 파악해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설문조사 업체 ㈜유니온리서치를 통해 진행됐으며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는 ±3.75%p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과학 인재 양성과 학생 맞춤형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부천 학생들에게 더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향후 조성될 대장동 SK그린테크노캠퍼스를 비롯한 지역 내 대학, 기업 등 모든 역량을 동원해 과학고 설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교육지원청에서 지난 9월 25일부터 30일까지 앞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부천시 전체 학부모 1,559명 중 90.5%가 과학고 설립에 대해 긍정적 의견을 보인 바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