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소소한 한평마켓'과 '나눔장터'로 주민 소통의 장 마련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과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함께한 특별한 날

정연호 기자

2024-10-21 11:03:38




이천시, '소소한 한평마켓'과 '나눔장터'로 주민 소통의 장 마련



[세종시사뉴스] 이천시는 지난 19일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소소한 한평마켓’과 ‘나눔장터’ 가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과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협력해 기획한 것으로 지역사회의 화합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됐다.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 등 많은 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내 줬다.

이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 역시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 농산물과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부스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만든 물품을 자랑스럽게 전시할 기회를 마련했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주민들이 재사용할 수 있는 물품을 사고팔고 나눔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러한 협력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개회식에서 “이번 행사는 이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과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함께 힘을 모아 준비한 의미 있는 행사”며 “이천시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지역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자원을 재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행사 중에는 다양한 문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앞으로도 이천시는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