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위센터, 드림&Dream멘토링 멘토단 수퍼비전 실시

정호영 기자

2024-10-21 09:28:55




대전시교육청 위센터, 드림&Dream멘토링 멘토단 수퍼비전 실시



[세종시사뉴스] 대전시교육청 위센터는 10월 19일 드림&Dream멘토링 멘토단 수퍼비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드림&Dream멘토링은 시간과 봉사정신을 내어주는 대학생 멘토와 그로 인해 꿈을 이루는 고등학생 멘티가 함께 만들어 가는 이야기라는 뜻으로 멘티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멘토단 수퍼비전은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멘토단 개별 활동에 대한 사례회의, 질의응답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수퍼바이저의 멘토링 활동에 대한 조언을 통해 멘토단의 활동을 돌아보고 이후 멘토링 활동을 계획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대학생 멘토는 고등학생 멘티를 대하면서 생긴 궁금증을 비롯해 어려움에 대한 자문을 구하고 이후 멘토링 활동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멘토단 수퍼비전은 8월부터 시작됐으며 이번에 2차 수퍼비전이 진행되어 총 2회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대학생 멘토와 고등학생 멘티의 적극적인 참여를 지원하며 다양한 집단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강의창 미래생활교육과장은 “고등학생 멘티를 위해 사례를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에 대단히 감사하다”며 “꾸준한 자기계발과 점검을 통해 멘티와 멘토 모두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