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여주시 평생학습·주민자치축제 성료

여주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으로 하나 되다

정연호 기자

2024-10-17 14:20:07




제9회 여주시 평생학습·주민자치축제 성료



[세종시사뉴스] 여주시는 지난 10월 11일과 12일 이틀 동안 ‘어서와~ 여평’을 주제로 제9회 여주시 평생학습·주민자치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에는 80여 개의 평생학습 유관기관, 시설, 단체, 동아리가 참여했다.

야외 행사장에서는 홍보, 전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과학 방 탈출 체험 버스와 배움숲 체험길도 마련돼 많은 시민이 참여했다.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와 우수·경기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도 성황리에 열렸다.

성인문해 세종골든벨과 키즈세상 놀이랜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실내 행사장에서는 ‘여평 시니어 인형극단’ 이 인형극을 선보였다.

여주시 평생학습센터에서 양성한 시니어 인형극단은 이번 축제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지역아동센터 연합회가 지원한 라스트릿 비보이 공연도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축제는 모든 세대와 계층이 함께 참여해 소통과 화합을 끌어냈다.

특히 올해 처음 탄생한 여주시 평생학습 캐릭터 ‘여평이’ 가 시상식과 공연팀과 함께 포토타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사했다.

올해 처음 열린 우수·경기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는 많은 호응 속에 진행됐다.

이 대회는 평생학습 동아리 회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재미와 감동을 함께 선사했다.

평생교육과장은 “올해 축제를 통해 ‘교육부의 2024년 평생학습 도시 재지정 승인’을 기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여주시와 어린이집연합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등 지역사회가 합심해 성공적인 축제를 개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앞으로도 평생교육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