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 2만 5천번째 방문객 환영식

대전 신탄진 농협, 총 5일간 600여명 제천 방문

정연호 기자

2024-10-17 07:43:36




제천시청사전경(사진=제천시)



[세종시사뉴스] 제천시는 지난 16일 제천약초시장에서 전통시장 러브투어 2만 5천번째 방문객 환영식을 가졌다.

2만 5천번째 행운은 대전 신탄진농협 조합원에게 돌아갔으며 이날 환영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이 참석해 행운의 주인공에게 소정의 지역특산품을 증정했다.

대전 신탄진농협은 지난 월요일부터 다음주 금요일까지 총 5일간 600여명의 조합원과 함께 제천을 방문해 청풍호 관광을 비롯해 전통시장에 방문해 제천의 특산품인 약재를 구매하고 약초술 만들기를 체험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시 관계자는 “고객 맞춤형 투어인 전통시장 러브투어는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사업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각지에서 많은 분들이 러브투어를 통해 제천을 방문하고 있다”며 “더욱더 많은 방문객 달성을 목표로 적극적으로 모객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 전통시장 러브투어는 △ 30명 이상 타 지역 관광객이 △ 지역 식당을 이용하고 △ 명소를 관광한 뒤 △ 전통시장에 들러 1시간 30분 이상 체류하면 △ 관광버스를 무상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외에도 관광지 입장료 할인, 전문 관광해설사 무상 지원 등 추가혜택을 제공한다.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제천시 전통시장 러브투어 운영실로 예약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