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과 위생을 동시에 학교 급식실 환기 시설 청소 실시

11월까지, 113개교의 후드 및 덕트 청소···쾌적하고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

정연호 기자

2024-10-16 08:12:07




안전과 위생을 동시에 학교 급식실 환기 시설 청소 실시



[세종시사뉴스]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는 산업 재해를 예방하고 급식 위생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11월 11일까지 관내 113개 학교의 급식실 환기시설[공기 배출 장치 및 덕트] 청소를 실시한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 급식을 제공하려면 급식실 환기 시설을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하며 , 꾸준한 점검과 세심한 관리로 쾌적한 급식 환경을 유지해야 한다.

기존에는 방학 동안 조리 종사자들이 직접 급식실 환기 시설을 청소해왔으나, 환기 시설 대부분이 사람 키보다 높은 곳에 설치되어 있어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었다.

이러한 이유로 전문 용역을 이용한 체계적이고 안전한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에 따라, 학교지원본부는 환기 시설 청소를 전문 용역 업체에 의뢰해 정기적인 청소와 꼼꼼한 관리를 지원함으로써, 학교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안전한 급식 환경을 유지할 방침이다.

학교지원본부는 2025년부터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한 차례씩, 연간 총 두 차례에 걸쳐 전문 용역 업체에 환기 시설 청소를 의뢰해, 쾌적하고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을 위한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학교 급식실 환기 시설 청소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쾌적한 급식 환경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며“앞으로도 교직원과 학생들이 안심할 수 있는 급식실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인 관리와 세심한 점검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