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하반기 신고체육시설업 안전점검 실시

12월 31일까지 총 547개소 점검

정연호 기자

2024-10-15 13:52:45




고양시청사전경(사진=고양시)



[세종시사뉴스] 고양특례시 덕양구가 시민들이 안전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신고체육시설을 대상으로 하반기 안전점검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

하반기 점검 대상은 547개소이며 인공암벽장, 야구장, 무도학원, 수영장, 종합체육시설에 해당하는 21개소는 구청 공무원이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당구장, 체육도장, 골프연습장, 체력단련장 등 소규모 체육시설 526개소는 사업자가 자율점검을 실시한다.

다만 야외 수영장 9개소의 경우 여름철 한시 운영을 고려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용자가 집중되는 지난 7~8월 하반기 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이번 점검 대상에서 제외됐다.

하반기 주요 점검 항목은 △건물 내외부 파손 균열 여부 △소방시설 정상 관리 여부 △체육시설법 관련 준수 여부 등이다.

특히 일부 취약 시설은 점검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설 및 소방 분야 민간 전문가와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추진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그 외 위반사항은 관련 법에 따라 행정처분 등을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신고체육시설의 안전 위해 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안전한 체육시설 환경 조성을 위해 체육시설업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개정된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시행규칙이 지난 8월 28일 자로 시행됨에 따라 체육시설 안전 관리가 강화됐으며 주요 개정 사항인 △시설 보수·보강 대상 확대 △체육시설업자 등 안전교육 의무화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수칙 작성·게시 등의 홍보를 안전점검과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