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통합도시브랜드 선포식’ 개최

포천시, 미래 비전과 도시 정체성을 담은 새로운 통합도시브랜드 선포식 개최

정연호 기자

2024-10-14 12:04:09




포천시 ‘통합도시브랜드 선포식’ 개최



[세종시사뉴스] 포천시는 지난 13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2만여명이 넘는 시민과 함께 포천시의 미래 비전과 도시 정체성을 담은 새로운 통합도시브랜드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제22회 포천시민의 날’ 행사 마지막 순서로 진행됐다.

포천시장과 포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장, 포천시청소년위원장 등 용역 추진위원 1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백영현 포천시장이 직접 영상에 맞춰 통합도시브랜드와 캐릭터를 소개했으며 소개가 끝난 뒤 행사 참여자들과 함께 새로운 포천을 선포하는 버튼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한 이날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드론 라이트 쇼에서 첫 번째와 두 번째 이미지로 새로운 통합도시브랜드 로고와 캐릭터가 포천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밝히며 선포식이 마무리됐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새로운 통합도시브랜드 선포를 통해 포천의 현재와 미래, 자연과 사람, 생태와 산업, 일상과 안보 등 대칭점의 요소들이 균형을 이루는 조화로운 공존의 도시로 발돋움하겠다”며 “더 크고 더 새롭게 시민 여러분과 함께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는 지난 4월부터 새로운 상징물 개발을 위해 관련 용역을 추진했다.

CI와 BI가 일원화된 통합도시브랜드와 새로운 캐릭터를 개발해 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의 자부심과 긍지를 제고할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