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함께하면 더 든든한 ‘2024년 민·관 협력 워크숍’ 실시

정연호 기자

2024-10-14 08:18:52




옥천군청사전경(사진=옥천군)



[세종시사뉴스] 옥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4일 옥천군 다목적회관 대회의실에서 읍·면 사회복지 담당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민·관 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오늘교육원 정승민 강사의 ‘인간관계의 심리학 리더십’ 이라는 주제로 우리 주변의 사회적 고립 등 위기가구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 지역복지 발전 주체로서의 리더십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후 보은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찬근 사무국장의 ‘실무자 직무 역량 강화’ 강연을 이어 진행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여러분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우리 지역의 복지 리더로써 행복한 옥천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여러분들의 활동과 관심이 복지사각지대를 좀 더 촘촘하게 메꾸고 지역복지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옥천군은 여러분과 함께 공감하는 복지 함께하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 관련 기관·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해 설치된 기구로 지역의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공공과 민관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한 민·관 협력 기구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