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제31회 논산농업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10월 23일까지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한 9개 부문 우수 전문농업인 대상

임경희 기자

2024-10-11 10:31:55




논산시, 제31회 논산농업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세종시사뉴스] 논산시가 지역 농업 발전을 선도한 농업인을 발굴하고 그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제31회 논산농업대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선발기준은 논산시에 주소를 두고 5년 이상 영농에 종사하는 자로 과학영농과 새기술 실천을 통해 부가가치 창조 및 농업인 소득증대 등 논산농업 발전에 현저한 공이 있는 농업인이다.

시상분야는 △식량작물 △딸기 △친환경농업 △채소·특작 △과수 △축산 △융복합 농업 △농업여성 △청년농업인 등 9개 부문이며 올해 친환경농업 부문이 추가됐다.

친환경농업 부문에서는 친환경농산물의 인증면적 확대와 안전성 관리 강화 등 유기농 중심의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을 선도하고 적극 실천하는 농업인이 대상이다.

추천권자는 읍·면·동장, 지역 농업협동조합장 및 농업인 단체장으로 분야별 후보자를 발굴해 소정의 서류를 오는 10월 2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과 기술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현지조사 및 심의회를 거쳐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11월 중 개최하는 ‘농업인학습단체 화합한마당’ 행사 시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논산농업대상은 지난 1994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13명에 대해 시상한 바 있다.

신청 접수 등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과 기술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