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참여자 취업상담서비스 성료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참여자 상담프로그램 성료

임경희 기자

2024-10-11 09:26:22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참여자 취업상담서비스 성료



[세종시사뉴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기도 도내 경력단절여성 등 미취업 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한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경기도민 3,800명 중 299명의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취업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은 경기도내 미취업 여성 대상으로 취업지원금과 함께 취업지원프로그램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해 여성의 재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경기도 사업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위탁 운영하고 도내 33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취업상담기관이 참여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구직자는 3개월 동안 월별 40만원씩 최대 120만원을 경기지역화폐로 지급받아 구직활동비로 사용할 수 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전체 참여자 중 화성시에 거주하는 299명의 여성 참여자를 대상으로 △1차, △2차로 나뉘어 상담을 진행했고 대상자는 매달 1회 이상 대면 및 유선 상담을 진행했다.

참여자 중 69명의 여성이 취업하는 성과가 있었으며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으로 연계해 다양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았다.

상담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취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경기도와, 함께 노력해 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상담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전하며 취업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