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과 열정 2024 서대문 청소년 K-페스티벌 개최

자신감·도전정신·끈기·열정으로 채워진 미래 한류 리더 발굴 프로젝트

정연호 기자

2024-10-10 16:26:55




청소년의 꿈과 열정 2024 서대문 청소년 K-페스티벌 개최



[세종시사뉴스] 서대문구가 가재울청소년센터와 함께 이달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촌 스타광장 및 명물쉼터에서 청소년과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청소년 K-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자신감, 도전정신, 끈기, 열정으로 채워진 미래 한류 리더 발굴 프로젝트’로 K-문화를 선도하는 청소년들이 젊음의 상징 ‘신촌’을 무대로 끼와 재능을 뽐낼 수 있도록 서대문구만의 특화된 축제로 기획했다.

연세대학교 아카라카 응원단의 사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재능 경연 △축하공연 △하도CUP 대회 △체험 부스 운영 △펫밀리 페스티벌 △스템프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꾸며진다.

전문 댄스 유투버 ‘갓동민’ 댄스팀의 축하공연과 아이큐브 댄스팀의 K-POP 커버공연은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하도CUP 대회에서는 ‘하도스포츠 대표선수단’을 초청해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AR 피구 경기를 선보인다.

청소년 재능 경연대회에서는 예선을 거친 청소년 출연자들이 노래와 댄스로 예술적 재능을 뽐낸다.

관내 청소년기관, 초중고 동아리, 대학교 학과 등과 연계해 진로상담 및 체험, 열쇠고리 만들기, 페트병 공예, 크로마키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부스도 운영한다.

펫밀리 페스티벌에서는 서대문 내품애센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반려동물학과 등과 연계해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K-POP, 반려동물, 증강현실 스포츠 등 미래세대의 관심 분야를 접목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더욱 큰 꿈을 품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