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풍산동, 바자회 통해 통장협의회 복지특화사업 기금 마련

어르신 나들이, 어르신 집 청소 등 사업에 사용

정연호 기자

2024-10-10 13:55:16




고양시 풍산동, 바자회 통해 통장협의회 복지특화사업 기금 마련



[세종시사뉴스]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풍산동은 지난 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통장협의회 복지특화사업 기금 마련을 위한 젓갈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바자회는 지난 8월 14일 28일 진행된 풍산동 통장협의회 복지특화사업 Action Plan 회의에서 선정된 사업 중 하나로 취약계층에게 도움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됐다.

바자회에서는 김장철을 맞아 강경 젓갈을 판매했다.

행사 전까지 각 통의 통장들이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찾아 안내방송을 요청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섰다.

적극적인 홍보로 많은 주민들이 행사장에 방문해 바자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바자회의 전 수익금은 복지특화사업 Action Plan 선정 사업인 ‘독거 어른신들과의 나들이’, ‘어르신 집 청소하기’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정과 개인을 지원하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은옥 풍산동장은 “이번 바자회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따뜻한 마음을 모아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한종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모두가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것”이라며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 풍산동 통장협의회가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