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오류버들축제’ 12~13일 개최

버들마켓, 버들놀이터 판매·체험부스 운영…체험행사·이벤트 ‘풍성’

정호영 기자

2024-10-10 06:28:45




구로구,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오류버들축제’ 12~13일 개최



[세종시사뉴스] 구로구가 12일과 13일 이틀간 오류2동 2마을마당에서 오류버들축제가 개최된다고 알렸다.

오류버들축제는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된다.

지난해 축제에는 1,600여명이 방문했으며 방문객 중 재방문 의사가 있다고 답한 비율이 97.51%를 기록했을 만큼 이목을 끌었다.

이번 축제는 12일 오후 1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13일 오후 7시까지 △버들마켓 △버들놀이터 △버들광장 등이 운영된다.

버들마켓에는 오류버들시장, 구로사회적경제기업, 수공예 판매자들이 참여해 30여 개의 판매 부스를 운영한다.

바로요리세트, 후식, 원목 소품, 장식물 등 다양한 제품군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버들놀이터에서는 멋글씨, 얼굴 그림, 모빌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버들광장에서는 버스킹, 마술 공연 등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오류버들시장의 새로운 캐릭터인 ‘강버들과 오냥이’ 사진공간, 버들마켓 영수증 이벤트, 행운권 추첨 등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오류버들축제 운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류버들시장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구로구청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오류버들축제는 지역의 특성과 여건을 고려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더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구경거리도 많고 재미도 있는 오류버들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