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도내 아동 권리 보호·증진 협력

임경희 기자

2024-10-08 13:48:51




경남교육청-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도내 아동 권리 보호·증진 협력



[세종시사뉴스] 경상남도교육청은 8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사회복지법인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 도내 아동의 권리 보호·증진,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 아동 보호·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력 내용은 아동 대상 권리 교육 활성화 교육공동체 대상 아동 권리 교육·홍보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 아동 보호·지원 그 외 협력이 필요한 아동의 권리 보호 및 증진 사업을 상호 지원하는 것이다.

협약식에는 박종훈 교육감과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정태영 총장을 비롯해 이현주 남부지역본부장, 정은희 경남아동권리센터장, 경남교육청 전창현 교육활동보호담당관, 이필우 교육인권경영센터장이 참석했다.

경남교육청과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는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창원대학교에서 아이 발달 이해와 체벌 없는 양육 방법을 소개하는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학술 대회’에 함께 참여했다.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정태영 총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며 “함께하는 이 길이 우리 아이들에게 더 나은 내일을 선사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가 아이를 구하면 아이가 세상을 구한다는 세이브더칠드런의 구호처럼 경남의 아이들이 민주 시민으로 성장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세이브더칠드런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