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공공건축 담당 공무원 직무 역량 높인다…‘공공건축아카데미’ 운영

7일 첫 교육…공공건축 전문가 초빙, 기획·설계·공사·운영 등 공정별 맞춤 강의

정호영 기자

2024-10-08 06:45:51




구로구, 공공건축 담당 공무원 직무 역량 높인다…‘공공건축아카데미’ 운영



[세종시사뉴스] 구로구가 7일 구청 창의홀에서 공공건축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공공건축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공공건축아카데미는 공공건축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해 설계 단계부터 공사, 준공 이후 유지 관리 단계에 이르기까지 구가 공공건축 사업 전 과정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7일 첫 교육은 업무 담당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공공주택과 도심공공주택복합팀 박진국 사무관이 맡아 건축기획에 필요한 요소, 건축용도 등 공공건축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했다.

공공건축아카데미는 이날 교육을 포함해 내년 상반기까지 총 4회로 구성돼 있다.

각각 회차마다 공공건축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기획, 설계, 공사, 운영 등 공정별 맞춤 강의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구는 사업·공사 부서와 전문가로 구성된 공공건축 사업 협의체를 구성하고 기획·설계·시공 단계에서 정기 또는 수시로 운영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공공건축아카데미를 통해 구로구 공공건축의 질적 수준이 한 차원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구민의 행복이 실현되는 고품질 공공건축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