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 11·12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임경희 기자

2024-10-04 10:46:04




인천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 11·12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세종시사뉴스] 인천 동구는 중·장년층의 성공적 노후 준비와 사회활동 재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11월~12월 진행되며 중·장년층의 취·창업 지원, 역량 강화, 건강 및 취미 문화, 생애설계 등을 위한 총 9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취·창업 지원프로그램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소규모 취업 스터디 △동구 이모작 취업 부스터 △조경기능사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대비반 △아동돌봄 종사자 재취업 과정을 운영해 관련 분야 취업 연계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는 유튜브 쇼츠 제작 기초 과정인 △인공지능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제작 과정 △내 손안의 1등 비서 스마트폰 제대로 활용하기 과정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중장년층의 최대 관심인 건강 분야 프로그램 △건강한 식습관 제대로 알기 △재미있는 인물화 캐리커처 △힐링 칼림바 클래스 △생애설계 상담실 등 관내 중·장년이 성공적인 인생 이모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운영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중·장년층이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이라며 “많은 중·장년층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의미 있는 노후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