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을 빛낸 강동구민대상 후보자를 추천해주세요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애쓰는 공로자 발굴해 총 6개 부문 시상

정호영 기자

2024-10-04 08:11:56




강동을 빛낸 강동구민대상 후보자를 추천해주세요



[세종시사뉴스] 강동구가 오는 11월 18일까지 올해 강동을 빛낸 ‘제33대 강동구민대상’ 후보자를 찾는다고 밝혔다.

매년 구는 다양한 분야에서 구민 화합과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공로자를 발굴해, 희망찬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강동구민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 제33대 강동구민대상은 사회발전·봉사 부문, 환경 부문, 경제발전 부문, 효행·선행 부문, 문화·체육 부문, 교육 부문으로 총 6개 부문별 각 1명씩을 선정한다.

다만, 사회·발전 봉사 부문은 개인·단체별로 각각 선정이 가능하다.

추천 대상은 강동구에 5년 이상 계속 거주한 개인 또는 단체로서 각 분야별 현저한 공적이 있는 구민이다.

후보자 추천은 관계 기관장, 부서·동장, 단체장 또는 개인이 구민 20명 이상의 연서와 함께 소정양식을 작성해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 또는 강동구청 자치행정과에 접수하거나, 강동구청 누리집 명예구민 추천방에 게시글을 등록해 할 수 있다.

이후 공적에 대한 사실 확인 조사를 거쳐 강동구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수상자가 결정되며 시상식은 2025년 1월 신년인사회 개최 시 열릴 예정이다.

지난 2023년도에는 사회발전·봉사부문에 ‘강동장애인연합회’, 사회발전·봉사부문에 ‘신동선’, 환경부문에 ‘임지훈’, 경제발전부문에 ‘한국종합기술’, 효행·선행부문에 ‘우효인’, 문화·체육부문에 ‘최석명’, 교육부문에 ‘김대양’ 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영광의 수상자들은 구 홈페이지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며 앞으로 신년인사회 등 구의 각종 행사에 우선적으로 초청되며 구정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