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본동, ‘본 생금’ 축제와 주민총회 성료

정연호 기자

2024-09-30 13:20:53




정왕본동, ‘본 생금’ 축제와 주민총회 성료



[세종시사뉴스] 시흥시 정왕본축제추진위원회와 정왕본동 주민자치회가 주최·주관한 2024년 제5회 정왕 ‘본 생금’ 축제와 제2회 주민총회가 지난 28일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에는 주민 600여명이 참여해 활기를 더했다.

행사에는 총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드럼공연 △라인댄스 △요가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공연이 펼쳐졌고 이어서 △정왕본동 주민자치회 24년 상반기 활동보고 △2025년 자치계획 사업 설명이 진행됐다.

2025년 자치계획에 대한 주민투표는 사전투표와 본투표를 합산해 600여명이 참여했으며 투표 결과 집계를 통해 총 7개 사업의 우선순위가 선정된다.

해당 결과는 10월 중 시흥시청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2부 본 공연에서는 △태국 전통춤 공연 △군서초 리코더 공연 등 정왕본동의 특성을 살린 무대와 함께 학교 연계 무대 등을 선보였다.

축제 개회식 이후 △가수 이진관 △팝페라 보헤미안 △천재 기타리스트 권설경 △개그맨 이동엽 등의 초청공연이 꾸려졌으며 이 밖에도 시흥시 관내에 있는 한국공학대학교 댄스팀 간지의 무대와 2024년 전국노래자랑 시흥시편 최우수팀인 ‘박채린’, ‘임태섭’의 무대로 축제의 흥을 돋웠다.

축제장에는 △생금알 패키징 체험 △쿠키 만들기 △풍선아트 △떡메치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돼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시간이 형성됐다.

축제를 주관한 정왕본축제추진위원회의 이재방 위원장은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힘써준 본동 관계단체와 정왕종합사회복지관 등 관계기관, 주민들에게 감사하며 내년에도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축제를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주민총회를 주관한 정왕본동 주민자치회 전영옥 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주민자치회 활동을 알리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만큼 정왕본동 주민들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