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누리 돌봄센터 배곧2어울림점, ‘노는 것은 힘이다’ 성황리에 마쳐

정연호 기자

2024-09-30 13:20:37




아이누리 돌봄센터 배곧2어울림점, ‘노는 것은 힘이다’ 성황리에 마쳐



[세종시사뉴스] 시흥시 아이누리돌봄센터 배곧2어울림점은 제2회 ‘노는 것은 힘이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유아·아동·청소년을 주인공으로 배곧 2동의 전 세대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아이누리돌봄센터 배곧2어울림점, 시립배곧2동어울림어린이집, 시흥시청소년재단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이 공동 주관하고 배곧2동 행정복지센터와 관계단체가 협력해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기관별 이용자들의 공연무대, 기부 물품을 활용한 아나바다 바자회, 에어바운스 및 각종 놀이 체험을 주로 하는 골목 놀이터, 텀블러를 활용한 일회용품 없는 푸드존이 운영됐다.

특히 아이누리 돌봄센터 배곧2어울림점 이용 아동은 돌봄 프로그램 활동으로 익힌 사물놀이, 난타, 댄스 실력을 뽐내고 자원순환 특화 프로그램 활동 작품을 전시하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아이누리 돌봄센터 학부모는 “특히 우리 아이들이 주인공인 행사라서 더욱 즐거웠고 수익금 전액이 취약계층 지원에 쓰인다고 해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각 기관은 긴밀한 연대를 통해 마을공동체를 형성할 것을 다짐했으며 아이누리 돌봄센터 배곧2어울림점은 지역 내 아동들이 안전한 돌봄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