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정연호 기자

2024-09-30 11:47:17




부평구청사전경(사진=부평구)



[세종시사뉴스] 부평구는 30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우리 동네에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는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보수·명예직 지역주민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 교육은 위기가구의 위험신호를 조기에 파악해 활동하는 복지공동체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지역 사회의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3Go 찾고 듣고 알리고’라는 주제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 및 위기가구 발굴 사례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구는 복지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위기가구 징후 확인, 상담 시 대화 방법 등을 담은 ‘부평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기가구 발굴 활동 매뉴얼’을 교육 대상자에게 배부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복지의 최일선에서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찾고 안부를 확인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구에서도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모두가 행복한 부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에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통장, 생활업종 종사자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천2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