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제70회 백제문화제에서 축산물 홍보 시식회 열어

10월 2일 후라이드 치킨, 3일 염소 주물럭, 4~5일 한우 불고기 제공

임경희 기자

2024-09-30 09:18:54




부여군, 제70회 백제문화제에서 축산물 홍보 시식회 열어



[세종시사뉴스] 부여군이 제70회 백제문화제 기간에 맞춰 9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백제역사문화관 앞 광장에서 축산물 시식회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축산물 소비 촉진과 부여군 우수 축산물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한우협회, 한돈협회, 육계협회, 염소협회 등 관내 4개 축종별 협회가 참여하며 해당 기간 한우협회 한우 불고기, 한돈협회 삼겹살 구이, 육계협회 후라이드 치킨, 염소협회 염소 주물럭 시식회를 진행해 방문객에게 제공한다.

지난 29일에는 한돈협회에서 삼겹살을 제공해 백제문화단지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10월 2일에는 육계협회 후라이드 치킨, 3일은 염소 주물럭, 4~5일은 한우협회에서 한우 불고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날마다 한정된 수량의 신선한 축산물로 음식을 준비하기 때문에 준비된 재료가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여군의 우수한 축산물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경기침체로 인해 위축된 소비 심리가 하루빨리 회복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축산농가뿐만 아니라 가공업체 및 관련 음식점들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