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숙 의원, “청운면 농촌 왕진버스 운영 행사 방문” 의료봉사자 격려

‘농촌 왕진버스’ 청운면 농업인에게 건강과 웃음 선사

정호영 기자

2024-09-27 13:39:10




박명숙 의원, “청운면 농촌 왕진버스 운영 행사 방문” 의료봉사자 격려



[세종시사뉴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명숙 의원이 26일 청운면 복지회관에서 열린 ‘농촌 왕진버스’ 운영 행사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의료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박명숙 의원은 “농촌 지역의 의료 접근성 향상은 우리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과제이다”며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의사분들과 의료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 관계자들에게는 “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농촌 왕진버스를 운영해달라”며 “앞으로도 농촌 지역의 의료환경 개선과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책들을 만들기 위해 힘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농촌 왕진버스는 농촌지역의 고령화율 유병률이 도시에 비해 높으나 교통과 의료 접근성 등으로 적시에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점을 개선하고자 도입됐다.

기존에 농협과 함께 추진하던 행복버스 사업을 바탕으로 의료서비스를 강화하고 대상자를 확대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윤종영, 김창식, 이혜원 도의원을 포함한 지역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농촌 의료 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농촌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의료 접근성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