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원 의원, 양평군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업 정담회 진행

정호영 기자

2024-09-26 15:28:26




이혜원 의원, 양평군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업 정담회 진행



[세종시사뉴스]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은 25일 양평상담소에서 양평군청 관계자들과 함께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양평군 제3차 지역균형발전사업 △지역활력 스포츠 인·프라 확충 사업 △채움 플러스 복합센터 건립사업 △걷고 싶은 양근천 조성 사업 △용문산관광지 진입도로 확장 사업 △물안개공원 조성 사업 △지방정원 세미원 시설개선 사업 △세미원 진출입로 확장 개선 사업 등 추진 현황 및 예산, 25년 전략사업 도비 예산, 향후 계획, 부서 협조 사항 등 정책 방향과 발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에 이혜원 의원은 “양평군에서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해소를 위해 도비 400억 확보되었으나, 읍·면별 기반 시설 및 현안 사항을 청취하고 소외되는 지역이 없도록 지역 여건에 맞는 사업에 대한 사업 발굴 및 계획 수립해 주길 바란다.

또한, 25년 전략사업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양평군 관계자와 협의해 예산을 추가 확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야기 했다.

경기도 3차 지역균형발전사업은 2025년부터 2029년까지 경기북·동부 6개 시군을 대상으로 5년 동안 도비 총 3,600억원을 투자해 기반시설, 문화관광, 지역개발, 농업경제 등 각종 분야를 지원해 지역균형발전 촉진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도내 저발전 시군의 성장동력을 견인할 수 있는 사업으로 경기북부·동부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