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4년 유치원 교사 ESD 환경교육 운영

교사들의 지속가능발전과 환경에 대한 인식향상 목적

정호영 기자

2024-09-26 12:45:07




구리시, 2024년 유치원 교사 ESD 환경교육 운영



[세종시사뉴스] 구리시는 지난 24일 장자호수생태체험관에서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대상으로 ES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의 줄임말로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의미한다.

환경교육 운영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어가는 지역 리더들의 지속가능발전과 환경에 대한 인식향상을 위해 진행한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모집공고를 거쳐 참여자를 선발했으며 9월 3일부터 다양한 환경교육전문가로부터 이론 및 실기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교육 내용을 토대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생각을 심어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미래지향적 교육관을 정립 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하시는 선생님들께서 환경 교육에 열정을 가지시고 임하시는 모습에 존경을 표한다”며 환경문제의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바탕으로 사회 구성원 모두가 환경에 대한 기본적 소양을 함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환경보호는 물론 지역경제, 문화 등 시민들의 통합적 인식개선을 위해 환경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환경 교육 확대와 환경 분야의 투자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