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하반기 안성시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역량강화 교육

임경희 기자

2024-09-26 11:30:10




2024년 하반기 안성시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역량강화 교육



[세종시사뉴스] 안성시는 지난 24일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2024년 하반기 안성시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안성시에서 운영 중인 5개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사무원과 지킴이, 담당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주민 긴급상황 발생대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행복마을관리소의 역할 및 공동체 활성화 방안 모색 등 실무에 필요한 역량교육을 추가했다.

이날 교육을 수료한 근로자 A씨는 “이번 교육으로 다른 지역에서 근무하시는 행복마을 직원들과 소통하는 좋은 자리였고” 또한, “현장에서 사업을 추진할 때 긴급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 방법을 배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안성시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원도심 등 주거취약지역 주민 생활불편 해소 및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시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말했다.

한편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원도심 등 주거취약지역에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주민 스스로 지역에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고 주민자치와 복지실현을 위한 것으로 안성시에서는 현재 5개 경기 행복마을관리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전
다음